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여자 헤르페스 2형

머니업 2020. 6. 4. 20:12

#여자 헤스페스 2형

 

여자 헤르페스 2형 증상과 원인 감염 치료법에 대해 상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여자 헤르페스 2형 원인

훈남약사 유튜버 약쿠르트씨로 갑자기 관심이 많아진 여자 헤르페스 2형은 무엇일까요? 여자 헤르페스2형은 여성의 질이나 자궁경부 혹은 질주변에서 발생하는 바이러스성 질염이며, 성관계를 통해 전파가 되어 성병균으로 분류합니다. 허피스라고 부르는 헤르페스는 피부나 점막의 접촉을 통해 전염이 되요. 즉 피부의 점막으로 인한 감염이 주 원인이므로 성적인 접촉등으로 바이러스에 노출되었을 때 감염이 쉽게 일어나며 한번 걸리면 신경세포에 잠입하고 있다가 스트레스 등으로 면역이 약해질때 다시 발병합니다.

 

#여자 헤르페스 2형 증상

 

 

처음 감염되었을때는 무증상인 경우도 많아요 헤르페스 1형은 자주 보셨을 껍니다. 입 주변에 피곤하면 생기는 물집처럼 여자 헤르페스 2형은 성기 근처에 물집처럼 잡히거나 속은 질 내부에도 물집처럼 잡힙니다. 드물게 뇌염을 유발하므로 조심해야 하며 여자 헤르페스 2형의 증상으로는 발열, 근육통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가려움증도 동반될수 있습니다. 

 

#여자 헤르페스 2형 치료 

사실 헤르페스 바이러스는 인구의 50~80%가 가지고있는 흔한 질병입니다. 1형은 허리 윗쪽 주로 얼굴주변 입술주변에서 잘 나타나며  2형은 성기 주변에 잘 나타납니다. 약국에서 연고를 흔히 구할수 있는데 아시클로버 라는 약이 제일 보편적입니다. 하지만 헤르페스 2형은 여자들은 질 안에 남자들은 음경안에 발병하게 되면 바르는 약으론 안되니 먹는 약을 사 먹어야 합니다. 둘다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편리하게 구입할수 있습니다만.. 진짜 헤르페스에 감염된게 맞는지는 병원에 한번 가보는것도 좋을듯 하네요. 일단 재발하면 5일은 치료하고 연고를 바르면 물집이 딱딱하게 딱지화 되는것도 볼수 있는데 손을 대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여자 헤르페스 2형 예방

일단 상대가 물집이 있을시 피부 접촉은 피하는것이 최선입니다. 감염성이 매우 높기에 헤르페스 1형이라 할지라도 신생아나 돌전 아기들에게는 접촉을 엄금해야 하고 면역과 관계있기에 과로나 스트레스를 피해야 합니다. 여자 헤르페스 2형은 일단 성접 접촉 피하기와 음경내부엔 보이지 않기에 꼭 콘돔을 사용하는것이 감염에 대해 최대한 예방할수 있는 방법입니다.

 

면역력 좋은 슈퍼 푸드를 섭취하거나 숙면취하기 그리고 비타민등 챙겨먹기로 면역을 올려서 헤르페스의 재발방지에도 노력한다면 삶에 큰 불편은 없을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