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노화방지에 좋은 음식

항암 항산화에 좋은 음식

 

오늘은 노화방지에 좋다는 음식을 싸그리 모아봤습니다.  어떤것들이 제피부를 탱탱하게 해줄 수 있는지 알아봅시다.

 

1. 당근

당근에는 황산화 성분이 풍부한 베타카로틴의 집약체 라고 합니다. 

2.아보카도

비타민E와 비타민 B등이 풍부합니다 천연 방부제라고 하죠 비타민 E

3.다크초콜렛 

 폴리페놀이 많다고 하지만..많이 먹으면 역시 당을 무시할수 없지요

4. 석류 

석류 역시 폴리페놀과 비타민 씨를 다량 공급해주고 유방암을 예방해주는 역활을 하지요

 

5. 녹차

녹차의 강력한 산화 방지제가 많이 들어있습니다 카테킨 많이 들어보셨을꺼예요 항염 효과가 뛰어납니다.

 

 

6. 블루베리

블루베리 뿐만 아니라 베리류(딸기나 아사이베리 등)에는 플라보노이드가 함류되어 있는데 이또안 풍부한 항산화 물질입니다. 그리고 비타민씨 또한 가득들어있죠

 

7. 수박

여름의 과일 수박에도 플라보노이드들이 많아요 리코펜과 비타민A도 많다고 합니다. 수분공급에도 좋습니다. 

 

 

8. 토마토

리코펜과 비타민C 그리고 베타카로틴이 풍부합니다. 기름과 같이 익혀먹으면 흡수율이 높아진다는 과일이죠

 

9.사과

다이어트로 풋사과도 많이 유행했잖아요? 사과들은 식이섬유와 비타민C가 풍부합니다. 카테킨도 포함이 되어 있어요. 

10. 패션푸르츠

여름의 과일이죠? 나이아신이 풍부하여 항노화역활을 합니다 그리고 석류의 3배인 폴리페놀이 들어있다고 하고 신맛이 강한만큼 비타민C도 많이 들어있어요 .

11. 올리브

올리브 속의 올레산이 노화방지와 장수를 돕는다고 많은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12.블랙푸드류

가지, 블루베리, 올리브, 포도 검은콩의 공통점  색이 보라색 혹은 익을수록 검정에 가까운 색을 뜁니다 이는 뛰어난 항산화 작용을 한다는 안토시아닌과 관계됩니다. 안토시아닌은 노화방지와 항암작용으로 유명합니다.  그래서 와인도 항산화 항노화 식품에 자주 입에 오르내리곤 하지요

 

13.파프리카 양파 마늘 호박 등

여기에 언급되어있지 않지만 색소를 가진 파프리카또한 당근과 마찬가지로 베타카로틴의 보고 이며 양파, 마늘은 항산화로 유명한 성분이 많습니다 (알리신 등)  가급적 오색 채소를 골고루 드시는게 좋아요 :)

14. 요거트

유산균으로 요거트도 빠질수가 없죠 동안의 비법에 많이 나온 요거트 

15.견과류

마지막으로 비타민E등 항산화로 유명한 견과류등도 동안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미국의 공신력 있는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푸드라고 아세요??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 푸드도 이런 항노화 음식들 중 하나 입니다. 저가 위에서 언급한 음식들이 많이 있지만 그래도 알아두시라고 10대 슈퍼 푸드도 나열해 볼께요 

 

토마토, 시금치, 귀리, 마늘, 연어, 브로콜리, 견과류, 녹차, 와인, 블루베리 요렇게 10개 입니다. 

 

 

마치며.. 

과일류를 많이 먹으면 안되는게 사실 당도가 높습니다 그래서 이왕이면 신맛나는 과일류로 혈당을 조절하고 피부미용을 지키면 좋을거 같네요 ~~ 당근 아보카도 패션 푸르츠와 토마토 녹차 등 가급적 단맛이 없는것 위주로 많이드세요 ~~

댓글